100년 이상 전통의 독일 코스메슈티컬 전문기업 닥터볼프의 남성 카페인 두피 케어 브랜드 ‘알페신(Alpecin)’이 전국 이마트에 신규 입점하며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장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 알페신 카페인 샴푸 C1 600ml 기획팩
알페신은 최근 축구선수 김민재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데 이어 국내 소비자 대상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며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 2억 병 이상 판매*되며 브랜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알페신 카페인 샴푸 C1’은 국내 남성 고객들에게 ‘김민재 샴푸’로 입소문 타며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에 알페신은 소비자와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주요 오프라인 대형마트 채널인 이마트로 유통채널을 확대했다.
*알페신 제품 2005.01~2024.04 누적 판매량 기준
알페신은 신규 입점과 함께 이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알페신 카페인 샴푸 C1 기획팩’을 단독 출시했다. 이번 기획팩은 중대용량으로 매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알페신 카페인 샴푸 C1 600ml’와 샴푸 사용을 더욱 편리하게 도와주는 전용 펌프를 함께 구성했다. ‘알페신 카페인 샴푸 C1’은 남성들의 두피 및 모발 관리에 특화된 제품이다. 닥터볼프사의 고유성분이자 독일에서 특허받은 카페인복합체를 비롯해 징크피씨에이,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을 함유해 두피와 모발에 활력을 더해 힘 있는 모발로 가꿔준다.
알페신 브랜드는 소비자들이 자사 제품을 쉽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우수한 이마트에 입점과 동시에 특별 기획팩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채널을 통해 소비자가 알페신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유통 채널 다각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알페신은 향후 더욱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대해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국내 남성 헤어 케어 시장에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