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쌀로 만든 놀이교구 일본 소비자 주목

많은 비즈니스 파트너와 일반 관광객이 찾는 가장 인기 있는 부스로 주목

쌀을 활용한 놀이교구로 주목받는 콘텐츠기업 라이스클레이(대표 민제원)가 지난 7월 초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24 일본 도쿄 라이프스타일 위크 전시회’에서 우리 쌀을 활용한 놀이교구인 ‘쌀이랑 놀자’로 많은 일본인 바이어와 관람객 모두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라이스클레이가 ‘2024 일본 도쿄 라이프스타일 위크 전시회’에서 우리쌀을 이용한 놀이교구인 쌀이랑놀자를 시연하며 일본 매체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  라이스클레이가 ‘2024 일본 도쿄 라이프스타일 위크 전시회’에서 우리쌀을 이용한 놀이교구인 쌀이랑놀자를 시연하며 일본 매체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라이스클레이의 주력상품 중 하나인 쌀이랑놀자 키트의 동물반달떡 만들기 키트

▲ 라이스클레이의 주력상품 중 하나인 쌀이랑놀자 키트의 동물반달떡 만들기 키트

 

라이스클레이의 주력상품 중 하나인 쌀이랑놀자 키트의 송편반달떡 만들기 키트 완성품

▲ 라이스클레이의 주력상품 중 하나인 쌀이랑놀자 키트의 송편반달떡 만들기 키트 완성품

 

이번 전시에는 라이스클레이 민제원 대표, 신동욱 이사 등 주요 임직원이 모두 참석해 라이스클레이의 우수한 기술력을 일본에 알리고자 많은 노력을 진행했다. 특히 한국에서 손수 만든 라이스클레이 결과물을 안전하게 전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덕분에 이번 전시에서 많은 비즈니스 파트너와 일반 관광객이 찾는 가장 인기 있는 부스로 주목을 받았다.

직접 전시 준비와 운영을 총괄한 라이스클레이 민제원 대표는 “우리 쌀을 활용한 라이스클레이는 일본의 다양한 IP (지식재산권)와 접목해 아이들과 가족, 친구와 연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쌀이랑놀자’ 키트를 개발하고, K-FOOD와 한국 교구의 우수성을 일본에 널리 알리고 싶다”며 라이스클레이의 일본 성공을 힘주어 언급했다.

라이스클레이가 일본에서 우리 쌀을 활용한 콘텐츠를 알린 것은 올해가 처음이 아니다. 작년에도 일본 JFEX 전시회에서 가장 기대되는 제품에 수여하는 ‘JFEX AWARDS’의 BRONZE를 수상하며 일본에서 K-FOOD의 위상을 드높인 바 있다.

올해에도 라이스클레이의 일본 성공 가능성을 확신한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방문해 비즈니스 미팅이 하루에도 20~30건 이상 진행됐으며, 향후 라이스클레이를 통한 한국 쌀 콘텐츠의 일본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라이스클레이 신동욱 이사는 “회사가 보유한 특허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교육과 놀이가 결합된 문화콘텐츠 개발과 더불어 국내, 일본, 북미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해가는 2024-2034 10년 경영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