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에이수스,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AI 노트북 비보북 S16 출시

퀄컴 ‘스냅드래곤® X’ 및 AMD ‘라이젠™’ 프로세서 탑재한 더욱 향상된 성능의 AI 노트북 출시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에이수스(지사장: 잭 황, 이하 에이수스)가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 및 AMD 라이젠 프로세서를 탑재해 이전 세대 대비 더욱 향상된 AI 경험을 선사하는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AI 노트북 비보북 S16(Vivobook S16)을 출시한다.
 

에이수스 비보북 S16(Vivobook S16)

▲ 에이수스 비보북 S16(Vivobook S16)

 

비보북 S16은 16인치 넓은 화면에 1.59cm의 슬림한 두께, 경량 구조와 미니멀한 디자인을 통합한 차세대 AI 노트북이다. 프로세서로 퀄컴 스냅드래곤 및 AMD 라이젠 프로세서를 각각 탑재한 두 가지 모델이 준비됐으며, 두 모델 모두 마이크로소프트의 전용 ‘코파일럿 키(Copilot Key)’가 장착돼 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도 빠르고 편리하게 생성형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 X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비보북 S16은 최대 45 TOPS(초당 45조회 연산) NPU AI 성능을 제공해 까다로운 워크로드에도 최적의 생산성을 제공한다. 함께 탑재된 통합형 퀄컴 아드레노™ GPU는 몰입감 넘치는 그래픽을 구현해 크리에이티브 작업도 무리 없이 진행 가능하다. 제품에 내장된 70Wh 대용량 배터리는 한 번 충전 시 최대 32시간 동안 지속돼 이동 및 외출에도 끊김 없는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16인치의 넓은 화면에는 2.5K 해상도 IPS 패널과 144Hz 16:10 비율의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생동감 넘치는 비주얼을 구현한다. 이와 함께 최대 400니트의 밝기와 sRGB 100% 색 재현력을 지원해 창작 작업에서도 생생한 시각 경험을 선사한다.

최대 AMD 라이젠™ 7 260 프로세서를 탑재한 비보북 S16은 업무, 학업은 물론 엔터테인먼트 등 모든 작업에서 탁월한 속도와 반응성을 제공한다. 최대 19시간의 긴 배터리 수명으로 오랜 작업에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으, 49분 만에 60%까지 충전되는 고속 충전 기술이 적용돼 높은 배터리 성능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16:10 비율의 FHD 16인치 디스플레이는 144Hz IPS 패널을 장착해 매우 부드러운 움직임과 역동적인 비주얼을 제공한다.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기술은 선명한 음질을 보장해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지원하며, 다양한 작업에 향상된 멀티미디어 경험을 선사한다.

여기에 두 모델 모두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원해 업무 생산성을 한층 높였다. USB 3.2 Gen 1 Type-C® 포트 2개, USB 3.2 Gen 1 Type-A 포트 2개, HDMI 2.1® 포트, 3.5mm 오디오 콤보 잭 등의 다양한 입출력 포트를 갖춰 이동 중에도 원활한 연결이 가능하다. 또 생체 인식 로그인을 지원하는 FHD 적외선(IR) 카메라와 윈도우 패스키를 탑재해 철저한 보안 환경을 갖췄으며, 카메라가 필요하지 않을 때 물리적 웹캠 실드를 사용해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AI 기반의 양방향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배경 소음을 제거, 보다 선명한 음질로 대화할 수 있다. 신제품은 공식 스토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등의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 가능하며, 공식 소비자 가격은 100만원대부터 시작한다.

한편 신제품 비보북 S16 관련 상세 내용은 ASU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