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그림책 마음치유 집단프로그램 진행

학교밖 청소년 10여명 참석, 그림책 통해 올바른 성장 도모

 

(경인뷰)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7일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학교밖 청소년 10여명을 대상으로‘2019 그림책 마음치유 집단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그림책 마음치유 집단프로그램은 읽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그림책을 통해 학교밖 청소년들이 삶의 지혜와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그림책을 읽으며 마음의 안정을 찾고, 읽은 내용을 대화를 통해 함께 공유하며 타인의 생각을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이번 강의를 통해 그림책 주제와 관련된 친구들의 다양한 경험을 들을 수 있었고, 내 생각과 경험들도 새로운 관점에서 돌아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11일까지 매주 월요일 마다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매 회마다 주제별 토론을 통해 학교밖 청소년들이 사고의 폭을 넓히고 타인을 존중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부순 센터장은“이번 프로그램에서 학교밖 청소년들이 그림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자신의 내면을 바라보고, 타인을 존중하며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한국사 특강, 진로직업 특강, 검정고시 대비반 등 학교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