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제노동위원회, 소관 공공기관 업무보고 실시

경기테크노파크 등 업무보고 및 코로나19 대응방안 보고

 

(경인뷰) 경제노동위원회는 20일 소관 공공기관인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도주식회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등 6개 기관의 업무보고 및 코로나19 관련 각 기관별 대응방안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오지혜 의원은 경기TP에서 운영하는 경기행복샵의 홈페이지 이용 시 상품 검색이 어려운 점을 들며 개선을 요구했고 배수용 원장은 타 쇼핑몰을 벤치마킹 하는 등 점차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배 의원은 경기TP의 주요 사업인 기술닥터 사업의 경우, 대부분 직원이 외부전문가로 구성되어 있기에 내부전문가를 육성해 인력풀을 활용하는 등 전문가가 보완되도록 개선을 요구했다.

김장일 의원은 슬레이트 교체 사업의 현황을 질의했고 부족한 인원을 확충해 도민들이 좋은 환경에서 삶을 영위하도록 조속히 시행되길 바란다고 했다.

원미정 의원은 안산 반월산업단지를 예로 들며 강소기업 육성이 실질적으로 미래 산업 발굴 차원에서 적극 확대될 필요가 있는 만큼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끝으로 조광주 위원장은 기술닥터 사업 운영에 있어 외부 전문가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문제해결이 어려워 포기할 경우, 사업 단절이 안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경기도에는 영세한 중소가구업체가 많이 있는 만큼 대기업에서 참여하지 않는 품목 위주의 중소업체를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