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손희정의원, 2020년 제1회 한국지방의정대상 ‘소통대상’ 수상

“도민의 대변자로써 초심을 잃지 않고 생활정치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

 

(경인뷰)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손희정 의원은 29일 한국지방의정회와 서울복지신문, 경기다문화뉴스에서 주최·주관한 2020년 제1회 한국지방의정대상에서 ‘소통대상’을 수여받았다.

이번 제1회 한국지방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하고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대한민국의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선정한 것으로 경기도의회 손희정 의원은 한국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우수한 의정활동을 보여 소통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손희정 의원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및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경기도차세대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학교운영위원회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의 조례 발의 및 파주 청소년교육의회 학생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참여권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다.

또한, 경기도의회 ‘노동과 인권이 존중받는 경기도 특별위원회’의 위원으로 경기도 내 소외된 노동자들의 근무 여건 및 불합리한 처우 등의 개선방안 발굴을 위해 노력했으며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결산심의에서 철두철미한 감시 및 견제를 통해 ‘파주 똑순이’라는 별명을 뛰어 넘어 ‘경기도의회의 똑순이’라며 굳건한 의정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손희정 의원은 “도민의 아픈 곳을 대변할 수 있는 사람으로 의원이 되고자 했던 초심을 마음에 품고 달려온 지난 의정활동의 시간들로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경기도의회를 시작하며 다짐한 ‘도민의 대변자’라는 초심을 잃지 않고 생활정치를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