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 김경호 도의원, ‘과속방지턱 설치 민원 해결’

URL복사

 

(경인뷰)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경호 부위원장은 지난 3월 30일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 들어온 ‘과속 방지턱 설치 요청’ 민원을 해결했다.

민원을 접수한 오 씨에 의하면 “이 도로는 지방도 391호선으로 여름철에는 특히 차량 통행이 많은 곳으로 과속으로 인한 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주민들이 항상 불안해하고 있어 여러 번 민원을 제기했으나, 과속방지턱이 설치되지 않고 있어 가평상담소를 찾아왔다고 전했다.

과속방지턱은 일정 도로 구간에서 통행 차량의 과속 주행을 방지하고 보행자 공간 확보 및 도로 경관 개선, 노상 주차 억제와 같은 부수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과속방지턱의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김경호 의원과 장기원 상담관은 현장 확인해 과속방지턱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전달했다.

경기건설본부 북부 도로과는 7월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를 통해 가평경찰서와 협의 중임을 알렸고 2020년 상반기 남양주, 포천, 가평 국지도 및 지방도 도로정비공사로 호명리 산 142-20 과속방지턱, 표지판 2개소 호명리 산 140-3 관음사 입구 과속방지턱, 표지판 2개소 호명리 산 136-2 과속방지턱, 표지판 2개소를 설치 완료했음을 8일 전했다.

김 의원은 “요즘 과속방지턱으로 인한 문제가 많으나 주변 교통흐름과 규격에 맞는 과속방지턱을 설치한다면 운전자 및 주민 모두 불편이 없는 과속방지턱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