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

URL복사

김명원의원, 가칭부천시 옥길호반 다함께 돌봄센터 설립 관련 정담회-

 

(경인뷰)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위원장은 27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아동청소년과 관계자 및 옥길호반 베르디움 아파트입주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시 옥길지구 내 호반베르디움 아이들의 놀이 공간인 다함께 돌봄센터 설립추진 관련해 현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부천시 관계자에 따르면, 옥길호반 베르디움에서 일정 공간을 부천시에 무상임대 제공함에 따라, 시는 돌봄센터 시설 리모델링 공사를 해 가칭부천시 옥길호반 다함께 돌봄센터를 설립 진행중에 있다.

공간면적을 기준으로 정원은 35명 정도이며 가능한 금년도에 개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시관계자는 밝혔다.

이날 참석한 지역관계자는“아이들이 학교에서 못하는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터 같은 기능이었으면 좋겠다. 또한 돌봄센터 운영에 대해 주민들이 간섭은 하지 않겠지만, 의견제시 및 소통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시관계자는“주민 1~2명이 참여하는 돌봄센터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주민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의 통로를 마련하겠다”며 계획과 현안 등을 설명했다.

김명원의원은“코로나 19시대에 어린이 돌봄의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 어린이 돌봄센터가 맞벌이 가정 등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 시설운영이 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경기도의회차원에서도 지원 방안을 위해 관심을 갖고 마련 하겠다” 밝혔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