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 상봉초 초등생 봉담도서관, ‘제7회 한글 손 편지 공모전’ 으뜸상 수상

URL복사

화성시 봉담도서관, ‘제7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 운영

▲ ‘제7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 으뜸상 김라윤 학생의 손 편지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대표이사 이종원)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한글박물관이 공동 주최한 ‘제7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에서 화성시 봉담도서관 참가자가 으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제7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는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과 한글의 아름다움을 느껴 볼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2015년부터 시작해 7회째 운영하고 있으며, 한글날이 있는 10월 중에 우수 작품의 전시 행사를 운영한다.

화성시 봉담도서관은 6월 본 공모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7월부터 8월까지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 출품한 작품 중 상봉초등학교 김라윤 학생이 ‘할머니의 여름휴가’를 읽고 제출한 한글 손 편지가 우수작으로 선정, ‘으뜸상’을 수상했다.

‘할머니의 여름휴가’는 할머니께 즐거운 여름휴가를 선물하고 싶은 아이의 마음이 담긴 그림책이다. 김라윤 학생이 쓴 한글 손 편지에는 코로나 때문에 휴가를 가지 못한 아쉬움과 그림책 속 할머니가 시원하고 건강하게 휴가를 잘 보내기를 바라는 따뜻한 마음이 담겨 있다. 봉담도서관에서는 김라윤 학생에게 상장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라윤 학생 작품 이 외의 수상작들은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박물관 나들길(지하철 이촌역)에서 전시된다. 또한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편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