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르덴셜생명보험, 3년 연속 보험금지급능력평가 ‘AAA’ 등급 획득

업계 웃도는 수준의 자본 적정성, 안정적 자산운용 정책, 우수한 수익구조에 높은 평가

▲ 푸르덴셜생명보험이 보험금지급능력평가에서 3년 연속 ‘AAA’ 등급을 획득했다

 

푸르덴셜생명보험(대표이사 사장 민기식)이 한국신용평가에서 실시한 보험금지급능력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AAA 등급은 장기적인 보험금 지급 능력이 최고 수준이며 환경 악화에 영향을 받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임을 의미한다. 한국신용평가는 △최고 수준의 자본 적정성 △보수적 자산운용 정책 △우수한 수익구조 면에서 푸르덴셜생명보험을 높게 평가했다. 이 같은 평가 요소를 바탕으로 향후 등급 전망 또한 ‘안정적’일 것으로 내다봤다.

푸르덴셜생명보험의 재무 건전성과 안정적인 자본 비율은 신용도 평가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재무 건전성 지표인 RBC 비율이 368.7%(2021년 6월 기준)로 업계 평균(272.9%)을 크게 웃돌며, 후순위채 및 신종자본증권 발행이 없어 자본의 질적 구성 또한 우수하다는 평이다.

또한 안전자산의 비중(88.2%, 2021년 6월 말 기준)은 생명보험사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종신보험 비중이 높은 보험 포트폴리오를 보유해 장기 채권 위주로 운용자산을 구성했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한국신용평가는 푸르덴셜생명보험이 설계사 채널을 통한 고액 자산가 영업으로 특화된 사업영역을 확고히 할 것으로 전망했다.

푸르덴셜생명보험은 3년 연속 AAA 등급 획득이 고객 중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 건전성과 수익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