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션스타뮤직, 인기 BL 웹툰 원작 웹드라마 ‘블루밍’ OST 공개

23만 뷰 인기 BL 웹툰원작 웹드라마 ‘블루밍’
오션스타뮤직 “웹드라마 OST 정의를 새롭게 정립”

▲ 블루밍 OST커버이미지

 

오션스타뮤직은 인기 BL 웹툰 ‘인기는 무언가 잘못되었다’ 원작의 웹드라마 ‘블루밍’ OST를 제작해 음원 플랫폼 등에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블루밍은 인기 BL 웹드라마로, 국내 및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너의 시선이 머무는 곳에’와 화제작 ‘나의 별에게’ 등을 통해 ‘믿고 보는 갓다슬’이란 애칭을 얻은 황다슬 감독의 신작이다. 특히 인기 웹툰 창작 스튜디오 케나즈(KENAZ)와 대표적인 영화 제작 배급 투자사인 뉴(NEW)가 함께해 기획 단계에서부터 주목을 받았다. 또한 평소 음악 애호가인 황감독이 빚어낸 감성 가득한 영상인 만큼 감동을 높이는 음악들이 OST에 수록됐다.

작업에는 범키, 폴킴, 에일리, 에릭남 등 실력파 뮤지션들과의 작업으로 유명한 천재 프로듀싱 그룹 투엘슨(2LSON), 투엘슨과 히트넘버 ‘The Lady’를 발표해 오래전부터 음악적 소울을 나눈 매력적인 보이스의 소유자 범키(BUMKEY)가 참여했다. 웹드라마 주인공인 낯설지만 익숙한 이름의 다운(주인공 형다운 역할을 맡은 조혁준 배우)이 등장한다.

디지털 음원 2.0세대의 선두 주자인 투엘슨이 만들어낸 ‘시간을 건너’의 멜로디와 가사는 웹드라마 블루밍의 감성을 극대화했고, 천상의 보이스 범키가 피처링한 ‘ANGEL’은 뜨겁게 폭발한 감성이 잔잔하게 머물도록 여유 있는 보컬을 선사한다.

주인공 다운(조혁준 배우)이 부른 ‘L.O.V.E’는 중화권에서 주목 받는 작곡가 James Li가 선사한 곡에 안정적인 보컬로 참여해 한국어와 중국어 버전을 가창했다. 한국어 버전은 예고편에서부터 반응을 얻으며, 웹드라마에 더욱 몰입하게 한다.

음원은 멜론, 지니,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과 스포티파이, 유튜브, QQ뮤직, 애플뮤직, KUGOU, KKBOX, NET EASE 등 중화권 및 해외 글로벌 음원 플랫폼에서 들을 수 있다. 웹드라마 본편은 네이버 시리즈온, IPTV (KT olleh TV, SK Btv, LG U+TV), 홈초이스, 씨네폭스, 헤븐리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웹드라마 블루밍은 철저한 관리로 어디를 가든 인기를 독차지하는 시원의 대학 생활에 본투비 인기 남 다운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두 영화과 학생들의 캠퍼스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시원 역에는 강은빈 배우가, 형다운 역에는 조혁준 배우가 캐스팅됐다.

배우 강은빈은 △B클래스 △히스토리 보이즈 △사랑해 톤즈 등 다수 연극에서 꾸준히 활약하며,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준 바 있으며 이번 블루밍을 통한 새로운 변신이 주목된다.

광고 모델로 얼굴을 알리고, KBS 드라마 어서와로 배우로 데뷔한 조혁준이 무게감 있는 목소리로 형다운 역을 어떻게 표현할 지 관심이 모아진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