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메타버스 플랫폼 ‘어울림버스’온라인 개관식 개최

 

(경인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위치한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에서 화성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화성시 동탄2신도시를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동체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4월 28일 지역주민 200명을 초청해 메타버스 플랫폼 ‘어울림버스’온라인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개관식은 팬데믹의 장기화 속에서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복지서비스가 연속성 있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하는 취지를 담아 개최했으며 기념식, 도장깨기 이벤트, 테라리움 클래스, 덤미션 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매개로 주민들과 한층 더 가깝게 소통하는 기회가 됐다.

또한,‘어울림버스’는 네이버ZEP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복지관의 소통 채널로 삼성전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 나눔과꿈 사업에 선정되어 구축했으며 현재‘돌봄취약 저소득 가정 초등학생들의 학습, 정서 건강 채움을 위한 가상·현실 ALL-ROUND 프로젝트 9플랫폼’사업을 시작으로 1:1 학습 멘토링, 지역행사, 오케스트라, 교육문화프로그램 운영, 대관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최성규 관장은 ‘어울림버스 안에서는 지역의 경계를 넘어 전국 각지의 청년들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멘토로 활동하고 있으며 어울림버스 밖에서는 지역 내 거점기관 10개를 중심으로 학습지원체계를 구축해 아이들이 도보권 내에서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화성시의 아동친화도시의 정책방향에 발맞추어 가고자 하며 복지관이 지향하고 있는 동탄2신도시의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을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메타버스 플랫폼‘어울림버스’을 통해 지역 내 시·공간의 제약을 허물 수 있는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주민의 복지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키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