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권정선 도의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감사패 수상

경기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경인뷰)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권정선 부위원장이 지난 28일 경기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감사패 전달식에는 이재정교육감을 비롯해 고영종 기획조정실장, 조정수 행정국장, 윤재철 교육협력국장 등 경기도교육청 관계 공무원들이 대거 참석해 경기교육 정책구현과 교육자치 발전에 큰 기여를 해온 권정선 부위원장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권정선 부위원장은 부천 출신의 초선 도의원으로 지난 2년간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전국 최초의 ‘주민참여 기본 조례’, ‘미래학교 운영 조례’를 대표발의하는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경기교육을 지향하도록 했으며 학교 시설물이 체계적으로 관리되도록 ‘학교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학생이 안전한 교육공간 조성에 노력해 왔다.

특히 권 부위원장은 부천 옥길지구에 건립되는 중·고 통합운영 미래학교 설립과 학교교육과정과 접목된 진로교육 중심의 부천미래학교 구축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돌봄교실 확대 운영, 학교도서관 활성화, 비위 교직원 징계 강화, 학교급식실 환경 개선 등 교육현장의 문제들을 지적하고 개선을 이끌어냈다.

이날 수상에 대해 권정선 부위원장은 “경기교육이 진정 학생이 행복하고 배움이 즐거운 곳이 되도록 학생의 눈높이에서 교육을 바라보고 개선하고자 노력했다”고 전하고 “이재정 교육감님께서 바쁘신 중에도 직접 오셔서 감사패를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경기교육이 대한민국 혁신교육을 선도하는 대표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