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좋은땅출판사 ‘일주일 만에 커피머신 정복하기’ 출간

좋은 커피를 위한 커피머신 매뉴얼
일주일 만에 쉽고 정확하게 커피머신 마스터하기

좋은땅출판사가 ‘일주일 만에 커피머신 정복하기’를 펴냈다.
 

권상준, 문혜린 지음, 좋은땅출판사, 156쪽, 1만7000원

▲ 권상준, 문혜린 지음, 좋은땅출판사, 156쪽, 1만7000원

 

이 책은 바리스타, 카페 점주를 비롯해 아르바이트생까지 커피를 사랑하는 모든 이를 위한 커피머신 지침서다.

좋은 커피를 위해 원두를 고민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커피머신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은 많지 않다. 하지만 저자는 말한다. ‘카페를 운영하면서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는 커피머신의 작동 불량’이라고. 잦은 고장에 비해 비싼 수리비 때문에 늘 곤혹에 빠졌던 시절에 저자는 ‘닥터스케일’을 만났고, 그를 통해 쌓은 경험과 지식을 독자와 나누려고 하고 있다.

‘일주일 만에 커피머신 정복하기’는 제목에서 나타나듯 총 7일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커피 머신에 대한 일반 상식부터 시작해 커피머신의 해체 및 조립법까지 섬세하고 정확한 설명으로 이뤄져 있다.

나아가 그 설명을 뒷받침해 줄 설계 도면과 그림 또한 해당 책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 부록에 자주 묻는 질문들과 답변, 그리고 ‘닥터스케일’에 대한 소개까지 담아내며 책의 완성도를 높였다.

커피머신에 대한 설명 이외에도 원두의 로스팅 상태, 그라인더 성능 등 커피 맛을 향상시키는 데 전반적인 도움을 톡톡히 제공한다. 카페를 시작하려는 사람부터 커피에 대한 일부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까지 이 책은 좋은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다.

‘일주일 만에 커피머신 정복하기’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