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초롱유치원, 유아 배움 중심 수업 나눔 주간 운영

더불어 함께 배우는 초롱교육공동체를 만들어요

 

(경인뷰) 초롱유치원은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신장해 수업의 질을 높이는 유아 배움 중심 수업 나눔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수업 나눔의 날은 수업 협의와 수업 공개, 수업 나눔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학년별로 유아의 흥미와 관심에 기반을 둔 새샘 학년 ‘몸 튼튼, 마음 튼튼’, 나래 학년 ‘나래 랜드에 놀러 오세요’, 다솜 학년 ‘다솜 플리마켓’을 놀이 주제로 선정하고 활동을 계획해 유아가 즐겁고 행복하게 배울 수 있는 놀이를 진행했다.

놀이 수업 후에는 학년별로 유아가 배움의 주체가 되는 수업 사례를 나누고 더 발전적인 방향에 대해 서로 컨설팅을 주고받았다.

또한 앞으로 초롱유치원 교육과정 발전 방안에 대해 집단 지성을 발휘해 제안하고 유아가 즐겁게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초롱유치원 교사들은 놀이에 기반을 둔 유아 중심 수업 실천, 공동체 수업 나눔 활성화, 자발적 수업 공개 문화 조성이라는 목적과 함께 참여와 소통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수업 나눔 후 한 교사는 “평소 궁금했던 선생님들의 놀이 수업 운영 방식을 계획부터 평가까지 자세히 듣고 볼 수 있어 매우 큰 도움이 됐고 앞으로도 유아가 교육활동의 중심이 되는 수업 연구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