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갈산1동 주민자치회,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경인뷰) 부평구 갈산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0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 활동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된 것으로 지난 3월에 ‘위원 마을열기 소통’ 과정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이날 마을공동체와 소통 전문가는 ‘민주적인 소통과 회의 운영’을 주제로 회의 구성요건, 참여자의 역할과 자세, 민주적인 회의 진행방법 등의 이론 교육을 한 뒤 모의 회의를 진행했다.

특히 회의 실습에서는 분과별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모집 활성화 방안’, ‘어려운 이웃 지원 방안’을 주제로 각 분과장의 진행에 따라 열띤 논의를 했다.

교육에 참여한 이정훤 위원은 “간단한 회의에서도 기본 원리와 방법이 적용된다는 점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며 “특히 회의의 소통 과정이 ‘양질의 결과물’뿐만 아니라 구성원 개인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해야 한다는 내용이 마음에 와닿았다”고 말했다.

정운만 갈산1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그동안 회의에서는 의례적인 방법으로 진행해 분과별로 차이가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회의 진행자와 참여자 수준이 전반적으로 향상됐다”고 말했다.

남점숙 갈산1동장은 “주민자치회의 발전은 위원들의 역량 성장과 같은 의미”며 “올해 두 차례 자치회 맞춤형 교육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주민자치회를 잘 이끌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