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일신동 주민자치회, ‘2023년 행복나눔 축제 & 주민총회’ 성료

 

(경인뷰) 부평구 일신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3일 일신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일신동 행복나눔 축제 &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는 1946년 일신동이라는 지명을 갖게 된 지 77주년이 되는 해로 주민총회에서는 이를 기념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2024년 실행 부평구 보조금 사업 1건에 대한 찬·반 여부를 결정하는 현장 투표가 진행됐다.

투표 안건은 2024년도 시행 예정인 ‘행복나눔 축제’ 사업으로 사전 온라인 투표 및 본투표에서 과반수의 찬성을 얻어 2024년 자치계획으로 통과됐다.

또한, 축제는 주민들이 참여한 식전행사인 ‘임금님 행차 퍼레이드’로 시작해 댄스, 악기 연주, 노래 등의 무대공연이 이어졌다.

아울러 떡메치기, 친환경 비누 만들기 등 체험부스와 지역 내 의료기관의 홍보 등 기관부스로 구성해 주민들의 참여 마당을 만들어 냈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축제와 주민총회를 통해 일신동 주민자치회가 더욱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의 화합과 소통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하는 일신동이 되길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문덕웅 일신동 주민자치회장은 “행복나눔 축제와 주민총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주민께 감사하다”며 “주민 여러분께서 결정해 주신 2024년 자치계획을 만족도 높게 추진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