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문화재단 ‘2024 화성예술지원’ 통합공모… 2월 4일 접수 마감

화성시 지역예술활동 지원 위한 ‘2024 화성예술지원’ 통합공모 추진
예술활동지원 사업 4개 통합 공모… 총지원금 7억3550만원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이하 재단)은 화성시 예술창작과 예술활동 지원을 위해 오는 2월 4일(일)까지 ‘2024 화성예술지원 통합공모’를 진행한다.
 

‘2024 화성예술활동지원’ 통합 공모 포스터. 이번 공모 포스터에는 지난해 지원에 선정됐던 고은주 작가의 작품을 담았다

▲ ‘2024 화성예술활동지원’ 통합 공모 포스터. 이번 공모 포스터에는 지난해 지원에 선정됐던 고은주 작가의 작품을 담았다

 

이번 ‘2024 화성예술지원’에서는 재단의 예술지원사업을 더욱 알기 쉽도록 △화성예술활동지원 △경기예술지원 ‘모든예술31’ 화성 △신진예술인자립지원 △문화취약계층특화지원 등 화성시 지역특색을 반영한 4개 지원사업을 통합으로 모집한다.

4개 지원사업은 모두 화성시 예술인(단체)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예술활동 지원사업(모든예술31은 경기도 소재 예술인 지원 가능)으로, 총지원금은 7억3550만원이며 지원건수는 111건을 목표로 한다.

공연예술, 시각예술, 문학부문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활동을 지원하며 각 지원금은 200만원부터 2000만원까지 사업별 지원목적 및 지원내용에 따라 상이하다. 분야별 평균지원액 및 지원 세부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hcf.or.kr)의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단은 19일(금) 14시부터 지역예술인을 대상으로 ‘2024 화성예술지원 통합 사업설명회’를 동탄복합문화센터 1층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 대연습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자는 홈페이지 공고 내 지원안내서를 참고해 사업계획서와 필요서류를 구비,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외부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자가 선정되며, 결과는 3월 8일(금) 재단 홈페이지에 공고된다. 지원 작품은 연간 화성시 각지에서 다양한 형태로 창작 및 활동되며, 이를 통해 지역예술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올해는 특히 예술지원 대상의 범위를 더 다양한 예술인으로 확대하고, 예술의 생애주기별 지원사업을 구성해 예술지원의 범주를 확대하고자 했다”며 “화성시 예술활동에 대한 지원이 지역예술 선순환의 시작점이 됐으면 한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