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시의회, ‘지속가능과 안양의 미래’ 연구모임 첫 발…

“시민 중심 성과보고 추진할 것”

 

(경인뷰) 안양시의회의 의원연구단체인 ‘지속가능과 안양의 미래 연구모임’은 지난 15일 시의회 시민토론방에서 1차 토론회를 갖고 본격적인 의정연구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과 안양의 미래 연구모임’은 김도현의원을 대표의원으로 해 김경숙, 김정중, 박준모, 장명희, 이동훈, 곽동윤 의원 7명으로 구성됐다.

이 날 토론회는 책임연구를 맡은 서경대학교 정책디자인센터 김보람 교수의 착수보고에 이어 지속가능발전목표 중 △적정한 청정에너지 △책임있는 생산과 소비 △기후변화 대응 등 세 가지 목표에 따른 주제 토론이 이어졌다.

김도현 대표의원은 “지속가능발전이 추상적 구호에 머물지 않으려면 정책의 실천단위인 지방정부의 확고한 철학과 구체적 추진계획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생태, 기후환경, 에너지 등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안양시의 현 주소를 점검하는 유의미한 연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번 연구를 통해 효율적 민-관-산-학 거버넌스 구축, 유관기관 간의 체계적 역할 정립, 국내외 사례조사를 통한 정책 대안 마련에 집중할 것”이라며 토론회, 벤치마킹 등 시민 중심 성과보고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양시는 옛 분뇨처리장 관사 건물에 그린 리모델링을 추진해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 ‘안양그린마루’를 이 달 25일 개관하는 등 스마트 그린도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