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4년 시민 걷기 축제 ‘여주 같이 걸어 봄’ 성료

“함께 걷는 즐거움, 두발로 행복 여주”

 

(경인뷰) 여주시는 4월 16일 9:00부터 금은모래강변공원에서 ‘여주 같이 걸어 봄’ 시민 걷기 축제를 성황리에 추진했다.

어린이와 장애인, 어르신까지 지역주민 720여명이 참여하는 걷기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여주시장, 시의원등 30여명의 내빈들이 자리해줬고 여주시장애인복지관, 여주소방서 여주시노인복지관, 여주시 착한이웃,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여강길, 여주시청 시민소통담당관, 신륵장애인보호작업장, 내일로직업훈련센터, 정신보건센터, 대신면주민자치회, 여주지역자활센터 등 20여개 기관이 참여해 풍성한 축제의 장을 만들어냈다.

이번 행사에서는 2코스를 선택해 함께 걷는 즐거움을 느껴보고 심뇌혈관질환예방 암검진 홍보 치매예방관리 구강보건사업 금연·절주 사업 여주 걷기 좋은 길 인바디 측정 건강도시 여주 홍보 감염병예방관리 건강 다짐 포토존 등 시민들에게 건강생활실천인식을 높이는 다양한 건강체험관을 운영했다.

참여한 시민들 만족도 조사 결과 97%가 “만족”, 일상 속 걷기를 실천하시겠냐는 항목에 대해 77%가 “그렇다”고 응답했다.

기타 의견으로는 “꽃구경이 좋았다 걷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생활속에서 걸어야겠다 코스가 짧아 아쉽다”는 의견들이 있었다.

여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걷기 동아리 확대 등 지속적 걷기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