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유공자 3명에 시장 표창 수여

 

(경인뷰) 화성시가 18일 시청 부시장실에서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유공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건립 유공자로는 ▲감리를 맡은 김찬원 ㈜천일건축엔지니어링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인 단장 ▲시공을 맡은 오경환 대지건설 소장 ▲설계를 맡은 박노욱 건축학동 대표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은 우수한 시공과 수려한 미학으로 건축 품질을 높이며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 건립에 기여한 유공자에 표창장을 전달하며 이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유공자들은 “선조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 건립에 참여할 수 있어 큰 영광이었다”며 “기념관이 화성시 독립운동의 성지로서 자랑스러운 역사를 널리 알리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임성 부시장은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과 역사문화공원 조성이 무사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열정을 갖고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로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화성시민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도시 발전과 명품 건축물 건립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5일 개관한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은 격렬했던 화성지역 독립운동의 역사적 가치를 잊지 않기 위해 조성된 경기도 최대 규모의 독립운동 관련 문화시설이다.

시는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을 중심으로 화성지역의 독립운동을 알리고 순국선열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는 역사 문화 사업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