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과천시와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프로그램과 공간 공유·협력을 통한 과천시 청소년을 위한 협약 체결

 

(경인뷰) 과천시는 지난 21일 과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경기과천교육도서관과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조정수 경기과천교육도서관장 등 두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과천시는 경기과천교육도서관이 최근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체험활동 공간을 대폭 확대해 재개관함에 따라, 지역 청소년에게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넓히기 위해 협약을 추진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학교 연계 및 청소년 특화 프로그램 공유 △시설과 강사 인력풀 활용 △청소년 활동 교류 △청소년 활동 지원을 위한 행사 공동추진 및 홍보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더욱 체계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올해 ‘과천시 청소년의 날 조례’ 제정을 통해 5월 마지막 토요일을 ‘청소년의 날’로 정하는 등 청소년의 권리 보장과 복지 증진,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달 23일에는 진로체험지원센터 확장 이전 개소식이 열리며 31일에는 청소년과의 간담회 ‘시장님과 함께 하는 우리들의 이야기’, 다음달 5일에는 관내 각 학교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는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