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평구, 주민공모 10주년 맞이 가을편 공감글판 문안 공모

당신이 사랑하는 ‘부평의 가을’을 들려주세요

 

(경인뷰) 부평구가 오는 3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한 달간 ‘2024년 가을편 공감글판’ 문안을 공모한다.

이번 가을편 공모는 ‘공감글판 주민공모 10주년’을 맞아 더욱 구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 이벤트 등으로 구성했다.

먼저 이번 가을편 공모는 다른 계절편과는 달리 부평을 떠올릴 수 있는 상징물과 가을을 접목한 이른바 ‘가을 담은 부평’을 주제로 접수 받는다.

가을편 공모대상은 부평의 상징물을 활용한 부평에서 느끼는 가을과 이외에 애향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부평의 가을’을 아름답게 표현한 글귀다.

인천 시민이거나 인천 소재 직장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감글판 문안을 제출하려는 주민은 부평구청 누리집 ‘공감글판’ 게시판에서 응모하거나 구청 홍보담당관으로 우편 발송,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1인당 3편까지 제출할 수 있으며 인용 시에는 도서명, 출판사명 등 정확한 출처를 기재해야 한다.

구는 접수된 문안을 대상으로 공감글판선정단의 심사를 통해 총 5편의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최우수 30만원, 우수 각 20만원, 장려 각 10만원 상당의 부평e음 카드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구정 소식지인 ‘부평사람들’과 연계한 카카오톡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카카오톡 ‘부평구청’을 친구 추가한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부평사람들 내 ‘보니보니 부평오락실’에 참여하면 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을 제공한다.

참여기간은 6월 15일까지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구청 홍보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의 사랑 덕분에 공감글판이 10주년을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사랑과 위로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공감글판은 지난 2014년부터 주민과의 정서적 공감과 소통을 이루기 위해서 계절별로 좋은 글귀의 문안을 선정·게시하고 있으며 인천에서 유일하게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