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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국제 게임산업 컨퍼런스’ 성료. 온오프라인 통해1500명 참가

 

(경인뷰) 대한민국 게임인을 위한 컨퍼런스인 ‘2024 국제 게임산업 컨퍼런스 with INDIECRAFT’가 양일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약 1,500여명이 넘는 참관객이참여하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개최했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 하는 ‘2024 인디크래프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2024 국제 게임산업 컨퍼런스 with INDIECRAFT]는 5월30일 ~ 31일 이틀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총 17명의 게임산업 전문가와 함께 명강연을 진행했다.

이틀 동안 약 1,500여명의 게임인들이 컨퍼런스를찾아 새로운 게임 분야 컨퍼런스를 기대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호평을 받았다.

30일 오프닝 무대에서 이의준 성남산업진흥원장은 환영사를 통해“오늘 대한민국 게임개발에 능력 있는 분들이 다 모인 뜻깊은 자리에 함께해서 기쁘다.

성남은 게임과 관련된 여러 기업들이 많고 관내 게임교육을적극적으로 진행하며 앞서나가는 도시로 앞으로 인디크래프트가 대한민국을대표하는 인디게임 공모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공준식 대표는 [콘텐츠 공급 과잉 시대, 글로벌 모바일게임의 위기와 기회는?] 이라는 강연을 통해 “게임개발자들의 경쟁상태가더 이상 서로가 아닌 유튜브, 인스타그램 같은 숏폼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게임개발자들이 새롭고 독특한 게임성을 갖춤과 동시에 트렌드에 맞는 게임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31일 강연에선 Web3에 대한 강연들이 관심을 받았다.

퍼플레이 정재훈 CSO, 세븐라인랩스 김현 대표가 강조한 웹3 기반 콘텐츠들의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짚어보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소감을 통해 이번 컨퍼런스는 인디게임개발자뿐 아니라 대한민국 게임인을 위한 컨셉이었고 또한 게임산업계 모두가 되짚어 볼 새로운 주제 의식들이 많이 언급된 만큼, 인디크래프트도 성장하는 게임공모전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4 인디크래프트’는 앞으로 선정개발사들을 위한 멘토링 데이 및 각종사업화 지원과 더불어 9월 진행하는 오프라인 전시행사 ‘GXG with INDIECRAFT’ 등 인디게임 개발자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마련된다.

‘2024 인디크래프트’에 대한 소식은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와성남산업진흥원, 그리고 한국모바일게임협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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