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뷰) 성남산업진흥원에서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CES 2025 성남관’의 제품전시 또는 ‘전시 참관단’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성남시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판로 확대를 위해 성남산업진흥원,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및 성남상공회의소가 협력 관계를 맺고 공동으로 주관해 진행한다.
이를 위해 지난 6월 4일 킨스타워 대강당에서 개최한 사전 설명회에서는 CES 2024에 참여한 기업의 실적을 알리고 CES 2025에 참여하는 방안과 참여에 따른 혜택을 안내했다.
선정된 기업은 ‘CES 2025 성남관’의 제품전시 지원과 함께 필요한 경비지원이 제공되며 이와 함께 ‘CES 혁신상’을 수여할 수 있도록 신청비와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영섭 서울대학교 공학전문대학원 특임교수가 CES 전시회 참가의 중요성을 강연했으며 이어서 경기FTA통상진흥센터 오재만 실장이 CES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팁에 대해 특강을 진행해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은 “유망한 성남의 중소기업이 전 세계가 주목하는 CES 2025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할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