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청소년이 일상 속에서 성평등한 관점을 토대로 성장하고 예술을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경기도 성평등 그림 공모전’에 참가할 작품을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
▲ ‘경기도 성평등 그림 공모전 : 내가 그린 그림’ 포스터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성평등’으로, 8절 도화지에 표현기법 및 방법의 제한 없이 그린 그림을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7세부터 19세까지 청소년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공모작은 접수 서류와 함께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화랑로 260(초지동, 와~스타디움 3층))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상작은 활용성, 창작성, 심미성, 주제 부합성 등을 중심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수상자들에게는 △대상(1명) 100만원 △최우수상(2명) 각 50만원 △우수상(3명) 각 30만원 △장려상(5명) 각 1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 수상작은 하반기 경기도 내 아동·청소년 유관기관에 전시된다.
공모전에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 누리집(http://ggsay.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 김세연 센터장은 “이번 성평등 그림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성평등의 가치를 마음껏 표현하고, 공모전에 접수된 그림들의 지역사회 연계 전시를 통해 지역사회와 경기도민의 성평등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