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가 ‘웰쓰 엔지니어링’을 펴냈다.
▲ 강호남 지음, 좋은땅출판사, 464쪽, 1만8000원
‘웰쓰 엔지니어링’은 평범한 사람들이 부를 향해 나아가는 여정을 체계적이고 실질적으로 안내하는 책이다. 이 책은 단순히 부자가 되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을 넘어서 인생 전반에 걸친 통합적이고 균형 잡힌 부의 축적 방식을 제시한다. 저자인 강호남은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에서 누적 매출 5000억 이상, 사업이익 수백억을 달성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한 샐러리맨이자 프로페셔널 엔지니어로서 부를 창출하는 원리를 공학적으로 분석해 인생에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부의 창출 과정이 단순한 물질적 욕망이나 단기적 성공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인생 전반을 아우르는 지속 가능한 부의 라이프사이클을 강조한다. 독자들이 무리한 시도를 하거나 과도한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도 현실적이고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체계적으로 부를 쌓아 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자신만의 가치와 이상을 담은 부를 창출할 수 있게 되며, 성공적인 인생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책은 크게 ‘부의 원리’, ‘실천 방법’, 그리고 ‘부의 철학’ 세 가지 부분으로 나눠져 있으며, 각 장에서 체계적인 부 창출 방식을 다룬다. 예를 들어 제1장은 부의 개념과 의미, 그리고 부를 향한 여정을 시작할 때 설정해야 하는 현실적인 목표와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저자는 부의 원리를 이해하지 않고서는 성공하기 어렵다고 강조하며, 나폴레온 힐과 같은 고전적인 부의 철학을 바탕으로 부에 이르는 길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또한 웰쓰 엔지니어링이라는 개념을 통해 단순한 자산 증식이 아닌 인생 전반을 다루는 공학적 시스템으로서의 부의 창출을 설명한다.
단순한 재정적 성공을 넘어 직장생활에서의 성공, 부동산과 금융투자, 사업을 통한 부의 확대 등 다방면에서 부를 쌓는 방법을 다루는데, 특히 저자는 독자들이 직장에서의 승진, 장기적 직업 안정성 확보, 부동산 투자와 금융 투자 등에서 성공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하며 자신만의 부의 레버리지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부자가 되는 법을 배우는 것 이상으로 인생을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이를 통해 부와 성공을 쌓아 나가는 방법을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