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상상의 돛을 펼치다… 학생들이 그리는 바다의 미래

‘제5회 미래바다 아이디어 공모전’ 11월 22일까지 접수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해양의 미래를 그리는 학생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 공모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소장 홍기용, 이하 KRISO)는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해양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창의적인 사고로 과학을 접할 수 있는 ‘제5회 미래바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5회 미래바다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 ‘제5회 미래바다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은 학생들이 다양한 해양과학 분야에 대해 탐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명칭을 종전 ‘KRISO 미래 선박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미래바다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개편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미래 바다와 모빌리티에 대한 창의적이고 논리, 실용적 아이디어’이며 미래선박, 해양플랜트, 수중로봇, 해양모빌리티, 해양디지털, 해양에너지 등 다양한 해양과학 주제로 전국 초·중·고등학생들(2017년생 ~ 2006년생 청소년 포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창의성, 탐구성, 논리성, 실용성을 중심으로 11월 말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팀(각 10팀)을 선정하고, 12월 7일 KRISO에서 진행되는 본선에서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가린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초등부 50만원, 중·고등부 100만원의 상금과 부상을 수여한다.

시상 규모는 총 330만원이며, 수상자에게는 부문별 △대상(1명 혹은 1팀, 해양수산부장관상) △최우수상(1명 혹은 1팀, 대전광역시교육감상) △우수상(2명 혹은 2팀,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장상) △장려상(6명 혹은 6팀,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장상)을 수여한다.

KRISO 홍기용 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해양공학 분야를 탐구함으로써 미래의 해양과학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접수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KRISO도 미래 해양 기술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5회 미래바다 아이디어 공모전’은 11월 22일까지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KRISO 누리집(www.kriso.re.kr)과 문의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