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집에서 홀가분하게 파티 분위기를 내기 좋은 닭고기 요리 레시피를 제안했다. 고단백 저지방의 대명사 닭가슴살을 활용해 혼자서도, 여럿이도 즐겁게 맛볼 수 있는 메뉴들이다. 불경기와 불확실성의 확대로 외식이 부담스럽다면 가성비 좋고 칼로리 걱정도 덜어낸 닭가슴살 요리와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 하림 소스인팩 ‘자연실록 샐러드용 닭가슴살’로 만든 샐러드 파스타
◇ 자연실록 닭가슴살 샐러드 파스타
샐러드는 향긋하게 입맛을 돋우고, 자극적인 파티 음식들 사이에서 밸런스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담백한 닭가슴살과 푸실리 파스타를 더하면 한 끼 식사로 손색없을 만큼 든든하기까지 하다. 신선한 무항생제 닭고기와 새콤달콤한 오리엔탈 소스가 함께 들어있는 ‘하림 자연실록 샐러드용 닭가슴살’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탄단지 샐러드를 만들 수 있다.
· 재료: 하림 자연실록 샐러드용 닭가슴살, 푸실리 파스타 150g, 아보카도 1개, 방울토마토, 새싹채소 50g, 치커리 5장, 블랙 올리브, 그린 올리브, 파르메산 블록 치즈, 소금, 올리브 오일 약간
· 만드는 법
① 먼저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손질돼 있는 닭가슴살을 물에 삶아서 익혀준다.
② 끓는 물에 소금 1/2큰술을 넣고 푸실리 파스타를 10분 간 삶은 뒤 차가운 물로 헹궈서 올리브오일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준다.
③ 아보카도와 방울토마토, 치커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④ 손질한 재료와 새싹채소, 올리브(블랙, 그린)를 큰 그릇에 넣고 섞는다.
⑤ 하림 자연실록 샐러드용 닭가슴살 제품에 들어있는 오리엔탈 소스를 작은 그릇에 담아 샐러드볼 가운데에 놓고, 그 주변에 ④를 소복하게 담는다.
⑥ 파르메산 치즈를 그라인더로 갈아서 뿌리고 마무리한다.
◇ 용가리 닭가슴살 토마토 스튜
토마토 스튜는 토마토의 풍부한 감칠맛과 뜨끈한 국물이 와인과도 잘 어울려 홈파티 메뉴로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킥’이 돼줄 ‘용가리 닭가슴살’은 국내산 닭가슴살을 특제 소스에 재워 숙성한 뒤 잘게 다진 제품으로,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맛은 모두 네 가지며 ‘오리지널맛’, ‘화끈매운맛’, ‘마라맛’, ‘바베큐맛’으로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재료: 하림 용가리 닭가슴살, 토마토소스 200g, 홀토마토 캔 400g, 감자 2개, 양파 1/2개, 노란 파프리카 1/2개, 양송이버섯 5개, 치킨스톡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 만드는 법
① 감자, 양파, 빨간 파프리카, 노란 파프리카, 양송이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② 냄비가 예열되면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파, 다진 마늘을 넣고 볶는다.
③ 양파가 어느 정도 익으면 감자, 파프리카, 양송이버섯을 넣고 함께 볶는다.
④ 물 100ml, 홀토마토, 토마토소스, 치킨스톡을 넣고 강불에서 끓인다.
⑤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뚜껑을 닫고, 중약불에서 30분간 더 끓인다.
⑥ 중간에 소금, 후추로 간을 조절한다.
⑦ 용가리 닭가슴살 포장지를 살짝 뜯은 다음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간 데운다.
⑧ 그릇에 스튜를 담고, 용가리 닭가슴살을 얹으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