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가 하버드 의대 교수이자 MIT 생의학 공학 교수인 제프 카프의 극도로 산만한 조건에서도 최상으로 몰입하는 비결을 담은 ‘릿LIT, 완전한 몰입’을 출간했다.
▲ 비즈니스북스 ‘릿LIT, 완전한 몰입’ 표지
저자는 어린 시절 퇴학 위기에 몰릴 정도로 학습 부진을 겪었지만, 수년간 끈기 있게 노력하며 스스로 몰입의 비결을 발견했다. 그는 뇌를 원하는 대로 활성화할 수 있는 12가지 몰입 도구를 개발하고, 이를 ‘릿’(LIT, Life Ignition Tools)으로 이름 붙였다.
릿은 뇌에 불이 켜진 것과 같은 고도의 몰입 상태를 이른다. 릿 상태가 되면 뉴런이 활성화돼 fMRI로 봤을 때 뇌에 불이 켜진 것처럼 빛을 발한다. 이때 우리는 능력을 최고치로 발휘하며, 집중력을 유지하는 정신 근육을 개발할 뿐 아니라 깊은 직감과 연결되고, 주변의 모든 가능성을 더 민감하게 받아들여 활용할 수 있다. 이 책이 제시하는 12가지 몰입 도구를 활용한다면 누구든지 에너지, 주의력, 창의성, 동기, 영향력을 가지고 자기 삶의 방향을 조정할 수 있다.
더불어 저자는 노벨상 수상자들, 암기력 챔피언, 올림픽 메달리스트 등 세계적으로 뛰어난 업적을 이룬 인물들과 직접 인터뷰하며 이들이 성공한 비결을 12가지 릿 몰입 도구에 녹여냈다.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례를 따라가며 릿을 체화하다 보면 어느새 중요한 목표에 집중하며 더 큰 잠재력을 발휘하고 있는 자신을 만날 것이다.
세상의 소음을 뚫고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싶다면, 모든 분야에서 성공적이고 파괴적인 혁신을 원한다면 릿을 자신의 성공 도구로 만들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