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신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동불편세대 ‘동그라미 빨래방’으로 세탁지원

 

(경인뷰) 평택시 신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 이불세탁이 어려운 거동불편 20세대를 위해 이불을 수거해 전문세탁업체에 세탁 후 가정에 배달해주는 세탁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신평동 독거노인 생활관리사가 봉사자로 참여하고 전문세탁업체인 크린토피아 평택지사의 기부로 추진되어 지역사회가 모두 함께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깨끗한 이불을 받으신 어르신은 “몸이 불편하고 힘이 없어 이불세탁을 할 엄두도 못 내고 있었는데, 깨끗하게 세탁을 해 갖다 주니 정말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김승환 위원장은 “이불 세탁서비스를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며,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모두 함께 참여해주셔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고 말했다.

한편, 신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웃에 ‘가까이 더 가까이’ 찾아가겠다는 구호 아래 ‘가까이 위기가구 긴급지원사업’,‘가까이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건강한 보금자리사업’,‘가까이 저소득 거동불편이웃 식생활개선사업 당신을 위한 행복한 밥상’등을 추진하여 주민이 주민을 돕는 커뮤니티 활성화와 맞춤형 복지를 실천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