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환경실천연합회, 미세먼지 ZERO 우리 동네 플라스틱 줄이기 ‘장난감 재활용 캠페인’ 진행

URL복사

▲ 환경실천연합회, 우리동네 플라스틱 줄이기 장난감 재활용 캠페인 포스터

 

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 리플포레스트 서포터즈가 환경부와 함께 미세먼지 ZERO 우리 동네 플라스틱 줄이기 일환으로 장난감 재활용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우리 동네 플라스틱 줄이기 장난감 재활용 캠페인은 플라스틱, 고무, 철 등 복합 재질로 만들어져 분리배출이 어려운 장난감 폐기물이 대부분 소각으로 처리되는 심각성을 알리고, 가정에서 안 쓰거나 못 쓰는 장난감을 수거해 수리, 세척, 소독 과정을 거친 후 사회복지시설 등 필요한 곳에 기증하고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 환경실천연합회, 우리동네 플라스틱 줄이기 장난감 재활용 캠페인 모습(광주광역시 봉선동)

환실련 이경율 회장은 “리플포레스트 서포터즈가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누구나 한 번은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이 생활 쓰레기가 되면 우리 환경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몸소 느껴보는 시간으로, 소각되는 자원을 재활용하고 대기 환경을 보호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고 밝혔다.

현재 서울과 경기, 대전, 대구, 광주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약 20여 톤의 폐장난감이 수거됐으며, 캠페인은 올해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반면 리틀포레스트 서포터즈는 전국의 대기 환경 현황과 미세먼지 집중 발생 지역을 모니터링하고, 미세먼지 바로 알기 콘텐츠 제작, 홍보 및 감축 활동, 대기 환경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및 연구 활동을 진행하는 환실련의 청년활동모임으로 현재 60여 명이 함께하고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