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재 달빛기행 두근 두근 ‘평택야행’ 시작된다

6월 29~30일, 진위향교 체험&공연관람
암행어사 박문수와 함께 하는 문화공연
매회 30명 선착순 마감, 신청 서둘러야

매년 고품격 문화행사로 시민의 큰 호응을 얻었던 ‘평택야행’이 올해도 다섯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회와 2회 야행은 진위야행으로, 3회부터 5회까지는 팽성야행으로 선착순 신청한 시민들과 함께 하는 무료행사로 진행된다.

 

▲ 평택야행의 전년도 모습

 

평택지역 문화유산을 활용해 연극, 해설, 공연이 어우러진 고품격 달빛기행으로 지난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평택야행’은 올해도 새로운 구성과 알찬 문화기행으로 진행된다.

 

올해 ‘평택야행’은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두 시간 동안 진위야행과 팽성야행으로 번갈아 진행되며 ▲6월 29일과 30일 두 차례는 ‘암행어사 박문수와 함께 떠나는 진위여행’ ▲9월 1일, 9월 28일, 9월 29일 세 차례는 ‘평택현감 이승훈과 함께 떠나는 팽성야행’으로 펼쳐진다.

 

평택야행은 지역에 있는 문화재를 개방하고, 스토리텔링을 통해 지역 주민이 친근감 있게 문화재를 이해하며 지역의 역사에 퓨전국악, 팝클래식, 인형극, 연극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함께 즐기는 신개념 야간 문화예술 축제이다.

 

‘진위야행’은 진위향교~진위관아지(진위면행정복지센터)~진위초등학교를 차례로 찾아가 이곳에서 과거시험, 3.1만세운동 재연, 신흥무관학교 설립자 이석영과 암행어사 박문수 소개가 이어지며, 마지막으로 진위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공연을 관람하게 된다.

 

‘팽성야행’은 평택향교~평택관아지(팽성읍행정복지센터)~팽성읍객사로 이어지는 코스로 이곳에서는 과거시험, 이승훈 현감의 성묘불배사건, 진위관아지 향나무 형별체험, 팽성읍객사 소개가 이어지며, 팽성읍객사에서 공연을 관람하게 된다.

 

평택야행 참가자 접수는 1~5차 야행 2주 전에 매회 30명씩 선착순 마감하며, 공연은 300명까지 관람이 가능하니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평택야행은 ‘2022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프로그램’에 의해 무료로 진행되지만 접수 마감일이 정해져 있고, 가족이라 해도 각 구성원이 개별적으로 선착순 30명에 포함되니 신청을 원할 경우 서둘러야 한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평택문화원(031-654-8808)에 전화로 접수하면 되고, 평택야행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평택야행 홈페이지(www.pty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2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평택야행’은 경기도와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문화원이 주관하며, 사단법인한국축제포럼 평택시지부, 평택예총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