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철산권역의 온 동네 복지관 사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철산1~4동 행정복지센터 ‘온동네 복지관 사업’ 활성화 약속

 

(경인뷰)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9일 광명 ‘온 동네 복지관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철산1~4동 각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명 ‘온 동네 복지관 사업’은 광명시에서 주도해 새롭게 추진하는 복지정책으로 동 행정복지센터와 복지관 간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1동 1복지관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지역 내 고독사 문제 예방, 복지 사각지대 축소, 동별 특성에 맞는 주민 참여형 복지사업의 운영을 주력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지역의 현안과 주민들의 복지 욕구에 신속히 대응하고 권역별로 위치한 지역사회복지관과의 지리적 접근성과 관계 없이 다수의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복지를 실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철산1~4동 행정복지센터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분기별 1회 이상의 정기회의를 개최하며 지역 동향을 살피고 각 동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와의 협력사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영선 철산종합사회복지관장은 “고독사 예방, 복지 사각지대 축소 등 지역 내 사회적 이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찾아가는 복지사업의 활성화를 통해 시민들의 사회복지 체감 지수를 높이는 지역복지관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온 동네 복지관 사업을 위해 철산1·4동팀, 철산2동팀, 철산3동팀을 신설했으며 동별 이슈 및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주.만.지. 챌린지’을 비롯해 각 동 특성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준비하고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