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성시, 1인 가구 정신건강 지원 “마음 건강 상담 신청함 ”운영

 

(경인뷰)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는 1인 가구 정신건강 지원 사업 중 하나로 청년, 고령 1인 가구 비율이 높은 안성 LH아파트 공용구역에 정신건강 상담을 신청할 수 있는 “마음 건강 상담 신청함”을 설치해 시범 운영 한다.

2023년 안성시 사회조사에 따르면 안성시의 1인 가구는 전체 82,336가구 중 28,276가구로 34.3%에 이른다.

1인 가구는 다인 가구에 비해 우울, 불안 장애에 더 취약하며 이로 인한 자살, 고독사, 사회적 고립으로 정신 건강 위험도가 높아 맞춤형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 이에 1인 가구 밀집 지역에 마음 건강 소리함을 설치해 주거지역 중심의 정신 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신 건강 상담을 원하는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상담 신청함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큐알코드를 이용해 신청하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개별적으로 연락해 대상자와 상담을 실시하고 치료가 필요한 경우 의료기관 연계 및 치료비 지원 등의 서비스를 지원해 준다.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는 중증 정신질환자 및 자살 고위험군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 직업 재활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지역 사회 정신건강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