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중보건지소, 상반기 ‘성인 비만 탈출 교실 고고업’ 성황리에 마쳐

 

(경인뷰)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성인비만 예방·관리사업의 하나로 ‘성인 비만 탈출 교실 고고업’ 프로그램을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주 2회씩 12주간 운영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성인 비만 탈출 교실 고고업’은 영양, 신체활동 등 근거 중심의 올바른 비만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주민의 비만을 예방하고 자가 관리능력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교육 및 평택시 체조협회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체조 댄스교실로 진행됐다.

또한 프로그램 시작 전과 후에 체성분 측정을 통해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프로그램 종료 후에 출석왕 및 체지방량을 감량한 참여자에게 체중감량왕 상을 수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동기를 부여하고 흥미를 이끌어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갖게 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지금까지 혼자 관리할 때는 어려움이 있었는데 다른 참여자들과 함께 운동하면서 지속적인 동기부여가 됐으며 큰 성취감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주민은 “신나게 운동하면서 체중감량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기회가 된다면 건강교실에 한 번 더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프로그램은 종료했지만, 참가자들이 본인의 생활습관을 바꾸고 건강한 체중을 위한 노력이 지속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