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은 호매실메디유니온과 함께 ‘사랑이 담긴 여름김치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 12일 호매실메디유니온과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이 함께 ‘사랑이 담긴 여름김치 나눔’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호매실메디유니온은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에 위치한 호매실연세이비인후과, 호매실스마트치과의원, 호매실퍼스트정형외과의원, 삼성드림안과의원, 수원참약사약국으로 구성된 통합의료센터다.
이번 나눔은 취약계층 장애 당사자 가정에 여름김치 지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으며, 호매실메디유니온으로부터 33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지원받아 총 5kg(열무김치 3kg, 파김치 2kg)의 여름김치를 취약계층 장애 당사자 63가정에 전달했다.
여름김치를 전달받은 한 장애인은 김장 김치에 이어서 올해는 맛있는 여름김치를 전달해 주셔서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김치만큼이나 생각해 주는 마음이 고맙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안은경 관장은 “호매실메디유니온과 함께 취약계층 장애 당사자분들에게 여름김치를 전달 드릴 수 있어 기쁘고, 이번 여름김치 나눔으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나실 수 있다면 좋겠다”고 밝혔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장애 당사자들이 보통의 시민으로서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