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제4회 비블리오 배틀’ 결선 개최… 부문별 서평영상 온라인 투표 시작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화성시립도서관이 오는 9월 2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제4회 비블리오 배틀’ 결선 영상투표를 실시한다.
 

‘제4회 비블리오 배틀’ 결선 영상투표가 9월 2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진행된다

▲ ‘제4회 비블리오 배틀’ 결선 영상투표가 9월 2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진행된다

 

‘비블리오 배틀’은 책을 뜻하는 ‘비블리오(Biblio)’와 전투를 의미하는 ‘배틀(Battle)’의 합성어로, 도전자가 정해진 시간 동안 한 권의 책을 소개하면 평가단이 함께 읽고 싶은 책을 투표로 선택하는 토너먼트식 서평 대결이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지난 4월 시민 공모를 통해 ‘다시 시작하게 힘을 준 책’을 대회 주제로 선정했다. △예선은 5월부터 두 달에 걸쳐 연령별(초등, 청소년, 일반 3부문)로 진행했고, 도전자들이 보내온 서평영상을 심사해 부문별 10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정했다.

이어진 △본선은 8월 24일 태안도서관에서 현장발표 방식으로 개최됐다. 인문고전·자기계발서·교양서 등 다양한 장르의 책이 소개됐고, 발표자의 경험에 바탕을 둔 비판적 감상과 창의적 발상이 돋보였다. 현장평가단의 깊이 있는 질문과 발표자의 재치 있는 답변을 통해 청중이 스토리에 공감하면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자리였다. 전문가 서면심사와 시민·사서평가단의 현장투표 점수를 합산해 부문별 3명의 결선진출자를 가려냈다.

이번 결선은 2024년 비블리오 배틀 ’챔피언북’ 선정을 위한 마지막 관문이다. 화성시문화재단도서관 유튜브 채널에서 △초등부 △청소년부 △일반부 후보 각 3인의 서평영상을 시청한 후 온라인 링크를 통해 함께 읽고 싶은 책을 선택하면 된다. 초등학생 이상의 화성시민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화성시문화재단 독서문화진흥팀으로 하면 된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