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수학, 인공지능 로봇과 만나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북부 창의융합 수학캠프 성료

 

(경인뷰)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23일까지 북부 21개 중학교 2학년 학생 64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1 북부 창의융합 수학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북부 수학캠프는 ‘수학, 인공지능 로봇과 만나다’를 주제로 ‘블록코딩으로 설계하는 인공지능 로봇’, ‘알지오매스를 활용한 테셀레이션’ 두 가지 프로그램을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블록코딩으로 설계하는 인공지능 로봇 프로그램은 컴퓨터 사고력과 수학적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모둠별로 ‘미래의 부평 스마트도시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알지오매스를 활용한 테셀레이션은 독일의 수학자 하인리히 헤쉬가 고안한 ‘헤쉬타일링’으로 정삼각형 변형 테셀레이션을 알지오매스로 구현했고 학생들은 수학의 실용성과 심미성을 직접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동암중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 접해보지 못한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학 체험·탐구 활동이 진로탐색에 도움이 됐으며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태 중등교육과장은 “인공지능, 빅데이터로 대변되는 미래사회에 수학적 역량이 더욱 강조된다”며 “수학캠프를 통해 인공지능시대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을 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