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 청년창업 경진대회 본선 진출 6개 팀 선발

11월 7일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순위 확정

 

(경인뷰) 인천광역시는 2023년 청년창업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할 6개 팀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청년창업 경진대회는 전국 청년 창업가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7월부터 한 달간 진행된 참가기업 모집에는 전국 168개 팀이 참여했으며 9월 1차 서류심사와 2차 예선심사를 통해 선발된 6개 팀은 경진대회 본선에 앞서 발표 컨설팅, 멘토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순위를 정하게 될 2023년 청년창업 경진대회 본선은 11월 7일 오전 10시 송도컨벤시아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며 누구나 당일 행사장에 입장해 방청할 수 있다.

최종 평가를 통해 선정된 1등 팀에게는 인천광역시장상과 상금 1,500만원을 수여하며 입상한 6개 팀에게는 2024년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사업’ 참여 시 우선 선발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또한 예선과 본선, 최종 평가 참가팀 활동 현황 등 경진대회 진행 과정을 담은 다큐 콘텐츠도 제작해 11월에 방영할 예정이다.

이남주 인천시 미래산업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창업 아이디어와 창업에 대한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천시는 창업 생태계 환경 조성을 위해 기술창업 기반의 다양한 창업지원 정책을 추진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