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립미술관, 전시 연계 실기 강좌 ‘SUMA 아트데이 : 묵묵발발’ 운영 및 참가자 모집

예술로 가득한 특별한 하루를 위해 직접 체험해보는 실기 강좌 운영

 

(경인뷰) 경기도 수원시 수원시립미술관은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예술로 가득한 특별한 하루를 만들어보는 실기 강좌 ‘SUMA 아트데이 : 묵묵발발 墨墨撥撥’을 4월 6일부터 27일까지 수원시립미술관 교육실에서 운영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현재 수원시립미술관에서 개최 중인 전시 ‘이길범: 긴 여로에서’의 참여 작가인 이길범과 작품 ‘산’에 활용된 동양화의 전통 기법인 발묵법을 알아보고 다채롭게 응용해 직접 그림을 그려본다.

이길범은 수원 출신으로 온화하고 담백한 미감으로 고유한 조형성을 구축해 온 작가로 전시는 6월 9일까지 수원시립미술관 1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이론과 실기로 구성되며 1부 이론 강좌는 미술강사 제현모가 이길범의 작품 ‘산’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동양화의 주요 재료인 물감, 먹, 벼루, 붓 등을 소개하고 작품에 쓰인 ‘발묵’ 기법에 대해 알려준다.

2부 실기는 제현모, 이찬범 강사와 함께 먹갈기, 도안 따라 그리기, 발묵법 체험 후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완성하며 마무리한다.

강좌는 무료로 운영되며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에서 회당 20명까지 선착순으로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수원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시민들의 많은 요청이 있었던 전시 연계 체험을 통해 전시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도모하고 예술과 함께하는 행복한 하루를 만들길 바란다”고 밝혔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