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광역시교육청, 유네스코학교네트워크 상반기 지역협의회 개최

 

(경인뷰)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유네스코학교의 운영 활성화 지원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상반기 유네스코학교네트워크 지역협의회와 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30일 실시했다.

유네스코학교는 인권과 평화, 지속가능발전교육, 세계시민교육 등의 이념을 학교 교육에 통합해 양질의 교육을 추진하며 구성원들이 세계시민으로서의 소양을 함양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역량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인천 관내 초·중·고 39교에서 유네스코의 이념을 바탕으로 학교의 특색과 상황에 맞는 유네스코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지역협의회에서는 학교급별 협의회를 통해 유네스코학교 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PBL기반 유네스코학교 운영 사례’라는 주제로 초등학교 사례를 발표하고 생활 속 세계시민교육 실천 사례를 나눴다.

이밖에 ‘학생들과 다각도로 보는 인권교육’이라는 주제로 중등학교 사례 발표를 진행해 교육공동체 간 인권교육에 대한 시각을 넓혔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평화와 공존의 세계시민의식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스스로의 존엄성을 키우고 타인을 이해하며 함께 살아가기 위한 공동체성을 키우는 기본 역량”이라며 “이를 위해 유네스코학교가 세계시민교육의 이념을 학교 현장에 실현하는 데 앞장서기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