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4년 중증장애인 고용모델 개발·확산사업 'AI 그린 가드닝'

▲ 사진 수원시장애인 종합복지관 제공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해영)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2024년 중증장애인 고용모델 개발·확산사업'에 선정되어 성인발달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4월 17일부터 AI 그린가드닝을 진행 중에 있다.

 

“AI 그린 가드닝“은 4차 농업환경을 접목하여 스마트 시스템으로 식물을 재배· 관리하는 과정을 학습하고 관련 직무로 취업을 연계하는데 목적이 있다.

 

 

▲ 사진 수원시장애인 종합복지관 제공

 

발달장애인들이 스마트팜 수경재배기를 통해 식물을 키우고 과정을 데이터로 기록 및 재배함으로써 심리적 안정 및 성취감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며 AI 기술을 활용한 친환경적인 농업 실현 증진에 실천하는 첫걸음을 다졌다. 또한 발달장애인들이 스마트 센서기술을 활용하여 직접 재배한 식물들로 판매훈련까지 진행하는 등 다양한 직무 활동을 병행하였다.

 

AI 그린 가드닝은 4월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스마트 가드닝 수경재배기에 식재한 꽃, 상추, 허브 등 다양한 식물을 재배하여 화단 가꾸기 선순환 시스템을 진행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스마트 기술 활용 역량 강화 및 4차 농업 산업에 접목한 취업기회를 확대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중증장애인의 다양한 직무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은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능력개발지원팀(031-548-5616)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